일상 이야기

바다향기수목원, 카페나루

대왕날치 2022. 11. 6. 22:26

https://www.dwnc.me/4

 

대부도 문글램핑

가족들과 글램핑을 다녀왔습니다. 대부도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대부황금로'를 타고 가다 보면 전곡항 가기 조금 전 왼쪽에 있는 곳입니다. 널찍한 주차장이 있는 메가 커피 매장이 보이고 그

www.dwnc.me

 


글램핑에서의 1박을 무사히 마치고, 그냥 집으로 복귀하기 아쉬워 근처 수목원에 들렀습니다.

2019년 개관한 바다향기수목원 입니다. 어딜 가든 꽤 된 곳들이 대부분이라 여기도 10~20년은 되었겠거니 했는데, 아니네요. 코로나가 터지기 겨우 1년 전 오픈한 겁니다.

아쉽게도 한 바퀴 삥 돌아보는 순환코스는 없습니다. 왔던 길로 되돌아오는 왕복코스 뿐이네요.

입장은 무료네요.


날씨가 쌀쌀한 덕분에 공기가 맑고 화창합니다. 그렇다고 그렇게까지 춥진 않아 산책하기 딱 좋은 날씨네요.


둘러보기 전 뱃살 테스트 기회도 줍니다. 열심히 돌아볼 동기부여를 의도한 기획자의 뜻이지 않나 싶네요.


일부 구간을 제외하면 산책로는 오르막 아니면 내리막입니다.

이곳에서 가장 높은 '상상전망돼' 라는 곳으로 항해봅니다. 입구에서 1킬로미터 남짓으로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

상상전망돼에서 바라본 서쪽 뷰

저 멀리 아일랜드CC가 보입니다. 생각보다 멀리 있네요. 그 뒤편으론 자전거 라이딩으로 종종 가는 영흥도가 숨어 있습니다.

시화호 방향 뷰

저 멀리 시화호 건너편엔 건물들이 빼곡히 들어서고 있는 거북섬이 보이네요.
가까이 보이는 동네 뒷산과 주변 평지는 시화방조제가 들어서기 전엔 갯뻘과 섬이었습니다. 방조제 덕분에 수위가 오르내리지 않게 되니 농사 지을 수 있는 땅이 된 것이겠죠.





[카카오맵] 바다향기수목원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399 (선감동)

http://kko.to/OOxwxYaY76

 

바다향기수목원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399

map.kakao.com



그냥 가기 아쉬워, 한 곳 더 들렸습니다.

카페나루

영흥도 라이딩 갈 때 항상 지나는 대부해안로 옆에 카페가 하나 있었네요?

카페나루 주차장

정신없이 침흘리며 페달질하며 지나쳤던 곳이라, 이런데가 있는줄도 몰랐습니다.

경사가 상당하네요

자전거가 취미다 보니 오르막만 보면 경사도가 몇 %일까 이런 생각이 가장 먼저 듭니다.

카페나루 루프탑

바다 보며 커피 한 잔 하기 좋은 곳입니다.

평화로움

예쁘게 물든 단풍에, 잔잔한 바다, 갯펄, 따스한 햇볕. 모든게 적당히 조화롭네요. 굿굿.

[카카오맵] 카페나루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해안로 218 1층 (대부북동)

http://kko.to/6qDkLiWmvL

 

카페나루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해안로 218

map.kakao.com


그렇게 주말 나들이는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집으로 가는 길 - 시화방조제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독감 예방접종  (0) 2022.11.14
낙엽  (0) 2022.11.12
대부도 문글램핑  (0) 2022.11.05
실내 자전거 즈위프트 모니터 세팅 : 여전히 현재 진행형  (0) 2022.10.31
생일 - 41th  (0) 2022.10.28